본문 바로가기
  • 꾠통이가 좋아하는 모든 것
Food/맛집

[소갈비찜, 배추전, 감태주먹밥, 경주막걸리/ 경주 황리단길// 소옥] 황리단길 유명 맛집

by 꾠통 2022.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주 출장에서 다녀온 황리단길 유명 맛집 소옥 리뷰해드려요!
황리단길 중심부에서 조금 걸어가야 나온답니다.

전화번호 : 010-2584-3545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1050번길 29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15:30 - 17:00 브레이크타임)

쉬는 날 없이 매일 영업하고 있었어요.

입구예요. 정말 가정집 처럼 생겨서 지도를 안보면 지나칠 수도 있어요.

골목을 걸어오다보면 이렇게 한옥집으로 된 가게가 보여요.

워낙 유명맛집이라서 웨이팅이 항상 있는 것 같아요. 저도 평일 낮에 방문했을 때 대기가 길어서 못먹고 다른 곳을 갔었어요. 평일 저녁엔 사람이 좀 적어서 대기를 하긴했지만 3번째 정도여서 금방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저녁에 방문하는 것도 꿀팁이 될 것 같네요!

날씨가 좋으면 여기 야외에서도 먹기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사진을 보니!

이날도 날씨가 많이 따듯해져서 문이 열려 있어서 더 분위기가 좋았어요.
야외 한옥에서 막거리 한 잔 하는 기분... 좋아요.
입구에서 대기표를 쓸 때 메뉴를 미리 적을 수가 있어서 이렇게 들어오면 자리가 다 세팅되어있답니다.
이거 좋은 것 같아요!

저희는 소갈비찜 3인분에 치즈 추가하고, 감태주먹밥, 배추전에 막걸리를 주문했어요.
사실 인원은 2명인데 경주에서 힘들었어요.. ㅎㅎㅎㅎ많이 먹고 힘내서 내일도 일하려구 많이 시켰어요..

처음에 이렇게 샐러드가 나와요. 무난무난!

세팅된 밑반찬이에요. 콩나물국이 깔끔하고 간이 거의안되있었구요. 계란장이랑 양배추 절임이 나왔어요.

김은 소갈비찜을 다먹고 밥비벼먹을 때 넣는 거라구 하더라구요!
저희는 밥은 비벼먹지 않아서 패스!

여기 벽에 막거리 뚜껑 박힌거 보이시나요? 저희도 한 병 마시고 인테리어에 일조하고 왔어요..ㅎㅎ

막걸리 먹는 방법이 막걸리에 써 있었는데요. 섞지 않고 이렇게 투명하게 먹다가 아래 남은 부분을 먹는 방법이랑
처음부터 다 섞어 먹는 방법! 중에 저희는 깔끔한 맛을 볼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을 택했어요.
맑다~~~

근데 이게 쌀막걸리가 그런지 더 깔끔하더라구요! 맛있었어요! 경주 쌀막걸리 추천해요!

20% 도정해서 하얀 속쌀로만 빚었다고 하네요! 생막걸리처럼 가볍고 깔끔했어요!

빈자리 한 컷 찍었는데요! 깔끔하죠 한옥 인테리어라 더 정겨웠어요. 경주엔 이런 한옥 테마 맛집이 많아요!

그리고 나온 감태주먹밥! 감태 처음먹어봤는데 되게 바삭하고 질긴 느낌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부드럽더라구요! 소스랑 밥때문에 감태맛이 강하게 나진 않았어요!

위에 올라간 명란마요 소스예요!

그리고 나온 배추전! 이 배추전이 맛있더라구요! 배추가 잘게 잘려들어가서 깔끔한 맛을 줘서 더 맛있었어요.

또 먹고싶네요..

그리고 나온 소갈비찜! 치즈를 추가하면 위에 이렇게 토치로 구워져서 나와요! 당면, 떡, 갈비로 구성되어있어요.

맛있어보이죠? 갈비가 3인분이라 많았어요.
그리고 먹기좋게 작은 사이즈였어요!

치즈를 주욱 늘려서! 갈비찜이 조금 매콤해서 치즈랑 먹거나 주먹밥이랑 먹으면 매운맛이 좀 중화되더라구요.
갈비소스는 그냥 집에서 한 보통맛? 특별하게 맛있거나 하진않더라구요..! 맛집이라서 너무 기대를 했나 ㅎㅎㅎ

감태주먹밥 안에도 양념이 된 밥이 들어있었어요.
이 주먹밥만 먹어도 맛있었어요.

나오다가 본 냉동창고예요! 장사가 잘되다보니 야외에 이렇게 따로 고기를 보관하는 창고를 만든 것 같아요.

경주에서 핫한 갈비집 소옥리뷰였는데요. 얼마전 황리단길에 소갈비찜을 주메뉴로 한 가게가 하나 더 생겼더라구요. 소옥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대안으로 거기 가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근데 제가 소옥을 다녀온 바로는 주메뉴인 소갈비찜이 그냥 평범해서 2번은 갈 것 같진 않아요. 전이랑 주먹밥이 괜찮긴하지만 배가차는 메뉴는 아니라서요!

한옥테마에 평소 먹기 어려운 갈비찜 메뉴를 1인분씩 판매하고 곁들여 나오는 메뉴들도 평타는 쳐서 유명해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어요..!

근데 입맛은 주관적이니까요! 유명한 곳은 나름의 이유가 다 있더라구요.

소갈비찜을 좋아하신다면, 경주에서 깔끔한 한식이 드시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이상 꾠통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