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꾠통이가 좋아하는 모든 것
Food/맛집

[경복궁 소바 맛집/ 칸다소바 / 아부라소바, 마제소바 찐맛집] 아부라소바 중독성 인정..!

by 꾠통 2023.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복궁에 핫한 맛집 칸다소바이 다녀왔어요. 이색음식을 먹고싶어서 친구와 다녀왔는데요. 결과는 완전 만족스러웠어요. 그럼 리뷰 시작할게요!

위치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 5 1층 (경복궁역 2번 출구)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 (15:30 - 17:00 브레이크타임/ 15:00, 21:00 라스트오더)

위치는 경복궁 역에서 걸어서 갈만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오픈시간은 생각보다 늦으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대신 영업시간은 9시 30분 늦게까지 영업을 하네요!
3시30분부터 다섯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에요!

제가 입구에 사람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어서 외관은 찍지못해서 가게에서 올린 사진으로 가져왔어요!

가게 입구에 웨이팅방법이 적혀있는데요!
매장안에 키오스크로 주문과 결제를 하면 대기번호가 나와요!
선주문에 면요리라 회전이 빠를 줄 알았는데 음식이 생각보다 늦게 나와서 회전률이 빠르진 않았어요ㅠㅠ!

칸다소바는 일본에서 직접 배워온 기술로 마제소바와 라멘을 만들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나마비루 생맥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하는 것 같아요!

저희도 번호표를 받기위해 주문을 하고 선결제를 했어요!
국물에 면요리를 먹고싶었는데, 돈코츠 라멘은 품절이라 아부라소바와 마제소바를 주문했어요!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품절되어있어서 아쉬웠어요.!
그리고 맨 오른쪽에 돼지껍데기가 올라간 아부라소바가 있었는데요. 저희 옆테이블에 혼자오신분이 드시는데 이것도 별미같았어요.
직접 돼지껍데기를 와플팬같은 팬에 구워 나오는데 정말 바삭 쫄깃해보였어요..!

품절인 라멘 소개가 붙어있구요.

저희도 한이십분쯤 대기하고 입장했는데요. 자리마다 각 요리에대한 설명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어서, 주인분의 음식에 대한 진심이 느껴졌어요!!
요즘 마제소바 가게가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마제소바는 일본식 비빔라멘이에요. 그 중 동경식 마제소바는 일반 라멘에 비해 제면과 소스 과정이 복잡해서 일본에서도 판매하는 곳이 드물다고 하네요! 기대..!!

마제소바 맛있게 먹는 법이 적혀있었는데요!
기본맛을 먹고 이 후에 식초를 넣어서 감칠맛과 함께 먹고 이후에 밥을 비벼 먹는다고해요!

그리고 아부라소바는 칼로리가 낮고 중독성이 강한 다이어트 라멘, 마약 라멘으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아부라는 사골을 고아 만든 기름을 뜻한다고해요..!

맛있게 먹는 법은 고추기름, 다대기, 다시마식초를 넣어먹으면 좋다고 해요! 고추기름은 매운맛을 더해주고, 아부라소바 다대기는 풍미를 살려주고, 다시마 식초는 느끼함을 잡아준다고 하네요!

저 스테인리스 통에는 유자 단무지가 들어 있는데요! 저게 또 별미라서 세번은 꺼내먹었어요..! 그리고 앞에는 맛있게 먹기위한 조미료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먼저 나온 건 아부라소바예요! 처음보고 쪽파맛이 강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요! 계란노른자랑 기름담백함에 섞여서 맛이 강하지 않아요!

이렇기 섞어주면 아래 버섯과 고기들이 나옵니다.
이게.. 왜 마약라멘인지 며칠후에 알게됐어요.
생각나는 맛이에요. 정말 처음 먹어본 맛인데 또 먹고싶은맛이에요.! 맛이 정말 조화로웠어요. 그래서 저희는 다른 조미료를 조금 넣어서 맛을 봐도 기본맛이 정말 맛있어서 아무것도 넣지않고 먹었어요!
아부라소바 꼭 한 번 드셔보세요!

그리고 면도 정말 쫄깃하고 너무 두껍지않아서 좋았어요!

이게 딱 튀는 맛은 없는데 담백하고 은은한 감칠맛이 좋았어요.

그리고 마제소바인데요! 저희는 마제소바는 생각보다 간이 세서 아부라소바가 더 맛있었어요! 원래 맛이 강한게 더 맛있다고 느끼는데..!! 여긴 마제보다보다는 아부라소바가 더 맛있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제가 간 시간대에는 아부라소바를 많이들 드시고 계셨어요..!

경복궁 가실일이 있다면, 이색음식을 드시고 싶다면!
칸다소바의 아부라소바 추천드려요!

이상 꾠통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