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꾠통이가 좋아하는 모든 것
Food/맛집

[쌀국수, 분짜, 볶음밥/ 서울, 종로맛집/ 에머이 종로본점/ 가격, 위치, 영업시간]

by 꾠통 2022.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쌀국수로 유명한 에머이에 다녀왔어요.
에머이는 갑자기 나타나서 분점이 늘어났었는데요. 요즘은 좀 주춤한 느낌이 있긴하지만 여전히 맛있더라구요.
쌀국수도 향신료가 들어간 외국 음식이다보니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데
에머이는 입문자용 쌀국수로 추천할만큼 향신이 강하지 않아서 좋아요.

전화번호 02-733-0588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12길 6-20 / 서울 종로구 관철동 16-9

영업시간 월~토 11:00~21:00

일 정기휴무

메뉴판인데요 저희는 차돌쌀국수, 양지쌀국수, 매운쌀국수, 볶음밥을 시켰어요.

이 외에도 반쎄오, 넴, 돔찌엔, 고이꾸온, 야채볶음, 껌팃헤오랑 유명한 메뉴인 분짜가 있어요

내부좌석인데요 뒤에 등받이 없는 나무 식탁으로 되어있었어요.

뭔가 인테리어도 베트남 느낌이 나지 않아요?

밑반찬으로 나온 고추랑 단무지예요.

그리고 저는 먹지 못했는데 테이블에 놓여있는 주전자 모양을 열어보면 절인 마늘편이 들어있어요.

이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쌀국수 먹을때 같이나오는 양파절임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잖아요.

마늘은 많이 접할 수 없으니 에머이 가셨을 떄 한 번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식전에 먼저 따듯한 차가 나왔어요.

첫 메뉴는 차돌쌀국수인데요 아무래도 고기에 기름이 많아서 더 감칠맛돌고 맛있었어요. 저는 기름없는 부위보다는 이렇게 기름 있는 부위가 더 담백하고 맛있더라구요.

에머이는 다른 쌀국수 전문점과 다르게 숙주가 없어요 대신 양파가 많이 들어있었어요.

다음은 양지쌀국수예요.
양지는 기름이 없는 부위라 국물이 깔끔하고 쌀국수 본연의 맛도 더 잘느껴진 것 같아요.

사진만 봐도 기름기가 훨씬 적어보이지 않나요?

다음은 매운쌀국수인데요.
해산물과 야채가 들어가 있어서 짬뽕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국물은 맑은 쌀국수들이랑 같은 베이스라서 짬뽕보다는 맛이 더 깔끔했어요.

버섯, 숙주, 청경채, 양배추, 목이버섯, 새우가 꼭 짬뽕 건더기랑 똑같죠.
저는 매운걸 잘 못먹는데 많이 맵진않아서 먹을만했어요!

다음은 볶음밥인데요 이건 진짜 중식 볶음밥이랑 비슷했어요. 들어간 재료랑 보이는 외관까지 똑같지않나요?

딱히 이국적인 볶음밥으로 느껴지진 않아서 아쉬웠어요. 맛은 역시 기름에 볶음 밥이라 그런지 맛있었어요.

쌀은 베트남 쌀 같아 보였어요. 베트남에서는 쌀을 껌이라고 부르는데요 한국싸렝 비해 찰기가 없어서 인도 카레에 나온 밥이랑 비슷했어요.

파인애플이 들어가거나 해서 조금 더 특색이 있으면 좋겠어요.

근데 에머이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쌀국수 면이 아닐까싶어요. 다른 전문점에비해서 국수가 쫄깃하고 잘 불지 않아서 정말 맛있어요. 면 음식 먹을때 면 식감이 정말 맛을 좌우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요즘 핫한 쌀국수집들은 고기를 강조하거나 진한풍미를 강조한 집들이 많은데

에머이는 정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을 정도의 맛이라서 좋은 것 같아요.

종로에 가실 일이 있다면, 그리고 다른 지점들도 많으니 쌀국수가 땡기는 날이라면 에머이 한 번 들러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