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꾠통이가 좋아하는 모든 것
Food/맛집

[조개찜, 굴찜, 샤브샤브/용인, 기흥, 신갈// 찌마기]

by 꾠통 2022. 3.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개찜으로 유명한 찌마기에 다녀왔어요.
요즘 같이 선선하고 쌀쌀한 날 먹기에 딱 좋았어요.

전화번호 031-281-9185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관곡로64번길 10-1 하이츠빌
수인분당 신갈역 3번 출구에서550m
영업시간 매주 일요일 휴무 월~토 16:00 - 새벽 00:00

위치는 기흥구청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기흥역이나 신갈역에서 걸어가기에도 괜찮은 거리예요.
저는 신갈오거리에서 산책 삼아 걸어갔어요.
일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외관이에요. 사진이 좀 흐렸네요. 근데 이 찌마기를 배달로 한 번, 포장으로 한 번, 매장에서 한 번 이렇게 세 번 먹어봤는데요. 매장에 방문할 때마다 사람이 항상 많았어요. 매장 왼쪽 편에 보니까 대기하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기흥구청 맛집이긴 한가 봐요. 저는 본점이 있는 정자에 살았을 때도 많이 지나다녀봤는데 정자점보다도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이날은 운 좋게 한 자리 남은 자리에 착석했어요!

매장에 들어가면 굴찜, 조개찜 전문이라고 붙어있어요. 그리고 배달의 민족 배달도 된다고 되어있네요.
배송해서 먹어봤는데 아무래도 분위기도 찜기도 있는 매장이 더 좋았어요!

들어가는 입구에는 여는 시간과 닫는 시간 쉬는 날이 있어요.
원래는 12시까지 영업인데 지금은 거리두기 때문에 10시에 닫아요!

메뉴판입니다. 메인(1차)-샤브(2차)-사리(3차)-안주(막차)-물약(주류)로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었어요ㅋㅋㅋㅋ
메인에는 조개찜, 가리비찜, 석화찜이 있었고
샤브에는 소고기, 산낙지, 주꾸미
사리에는 칼국수, 라면, 치즈, 우동, 햇반, 물만두, 생계란
안주에는 산낙지회, 전복회, 전복버터구이, 해장라면, 미니만두튀김이 있었어요.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불판이 있구요. 밑반찬으로는 고추, 당근, 김치, 고추냉이가 나와요.

소스로는 초장이랑 간장이 나와요.

저희는 조개찜 2인 소 사이즈를 주문했어요. 39,000원이에요.

기다리다 보면 이렇게 찜기에서 증기가 올라와요.
그리고 기다리면 주인분이 오셔서 뚜껑을 열어주세요!

짠 열린 모양이에요. 치즈는 기본으로 나오는데, 이건 포장할 때도 서비스로 주시더라고요.

치즈 호일을 벗기면 이렇게 들어있답니다. 조개, 가리비, 홍합에 콩나물 양배추, 베트남 고추가 들어있어서 국물 맛을 더해줘요.

키조개도 있어요 모든 조개는 집게랑 가위로 손질해서 먹으면 편해요!

가리비 알도 실하고 석화도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부드러운 석화가 제일 좋았어요.
다행히 남편은 석화를 안 먹어서 석화는 다 제가!! 소짜리는 석화가 5개 정도 나와요!

집게로 조개 속만 쏙쏙 고르고 조개껍질은 옆에 있는 껍질 통에 버리면 돼요!

맛있겠죠?

치즈에 이렇게 찍어먹으면 별미예요. 치즈가 진짜 쭉쭉 늘어나서 좋았어요.
옆 테이블은 치즈가 맛있는지 추가해서 먹더라고요!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칼국수 사리예요. 집에서 먹을 때도 따로 칼국수 사리를 사놨다가 먹었는데 조개찜에 너무 잘 어울려서 항상 먹는 막차라는!

그리고 이날도 저희는 마지막을 찍고 나왔네요. 꽉 차 있던 매장이 텅텅 비었어요.
저희가 늦게 가기도 했지만..

매장에는 테이블이 꽤 있었는데 테이블끼리 좀 많이 붙어있고 좌석 거리두기도 없어서 따닥따닥 붙어 앉았어요.
저기 아크릴 칸막이가 있긴 하지만.
아 그런데 저희가 앉은자리 쪽은 날이 많이 풀려서인지 큰 통창을 열어둬서 다행히 환기가 잘되는 것 같았어요.
일찍 가셔서창쪽을 앉으시면 야외에서 드시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실 수 있어요.

나올 때 매장 전체 사진입니다.
조개찜을 먹고 싶은데 바다까지 가기에 멀다면
한 번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사람이 많으니 시간을 잘 맞춰서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