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꾠통이가 좋아하는 모든 것
Food/맛집

[평양냉면, 수육/ 을지로 서울//을지면옥]

by 꾠통 2022. 4.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을지로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을지면옥에 다녀왔어요.

우래옥, 필동면옥에 이어 세 번째 평양냉면 맛집 소개네요! 

마지막에 맛있는 순서대로 추천드릴게요!!!!!!!

전화번호 02-2266-7052
주소 서울 중구 충무로14길 2-123
영업시간 월~토 11:00 - 21:00(15:30 - 17:00 브레이크타임)
            일 정기휴무

일요일은 정기휴무이고 브레이크타임도 있으니! 확인하고 가세요!

을지면옥 주변은 지금 다 공사중이라 조심히 찾아가셔요!

걷다보면 여긴가 하는 곳에 뜬금없이 있어요. 상가가운데 뚫린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돼요.

짠 여기요.

들어오면서 볼 수 있는 브레이크타임 공지입니다. 많은 분들이 오셨다가 허탕치셨나봐요.

여기 이길을 따라 들어가면 또 문이 있어요.. 신기한 구조죠? 정말 옛날 건물 그대로 인것 같아요.

여펭 걸린 사진들까지 옛 노포 느낌이 물씬났습니다.

저 문잡아주시는 동료분..ㅎㅎ 항상 저보다 걸음이 빨라서 이렇게 저보다 먼저 걸어가신답니다.

저희는 2층으로 안내 받았어요.

식당 내부는 좌식이랑 입식이 있었어요.

사진을 찍을 때 직원분이 손님들 얼굴은 나오지않게 찍으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자리에 앉고보니 벽에 내부 사진 촬영은 하지말라고 써있더라구요. 

그래서 여기만 찍고 음식 사진만 찍었습니다!

저희는 입식 좌석에 앉았어요.

아무래도 신발 벗고 들어가는 곳도 그렇고, 양반다리를 하고 앉으면 다리가 아프더라고요.

먼저 평양냉면집의 첫코스인 따듯한 면수가 나왔어요. 

냉면자체가 자극적이지 않으니 입을 깨끗하게 닦아주는 느낌이 들었어요.

메뉴판이에요. 냉면, 비빔냉면, 소고기국밥, 불고기, 수육, 편육이 있었어요.

신기하게 만두를 판매하지 않더라구요!

처음 방문이니 무조건 물냉!! 을 시켰어요.

자리마다 식초, 간장, 고춧가루, 겨자가 있었어요.

간장은 왜 있는거죠?

그리고 밑반찬으로 나온 무입니다. 평양냉면집은 더욱이 이 메뉴가 시원하고 새콤한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심심한 메뉴에 시원한 자극을 주는 맛!

짜잔 주문하고 얼마되지 않아 나온 평양냉면입니다.

외관은 필동면옥이랑 비슷했는데요. 필동면옥보다는 국물색이 더 탁했어요.

그리고 고춧가루가 다른친구들보다 제꺼가 많이 뿌려져 있더라구요.

고기가 위에 올라와 있었구요. 수육과 편육이 섞인 것 같았어요.

그리고 고추도 들어 있었고 파도 들어 있었어요.

면발은 필동면옥과 비슷했어요.

동료분이 찍으라고 컨셉도 잡아주셨어요. ㅎㅎㅎㅎ 동료분꺼는 고춧가루가 확연히 적죠?

국물맛은 평양냉면치고 자극적이었어요. 이게 고기의 진한 맛이라기보다는 뭔가 MSG가 들어간 느낌이었어요.

국물이 자극적이었어요. 평양냉면은 맛이 심심하거나 고기의 진한맛만 나는 정도였던것 같은데, 저희 모두 먹고 조금 놀랐어요. 근데도 유명한 거 보면 이런 평양냉면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아요.

저희 모두 필동면옥이 윈! 그리고 저는 우래옥까지 먹어 본 1인으로서 우래옥이 평양냉면중에는 가장 고기맛이 진하고 맛있다고 친구들에게 추천해서 다음에는 우래옥에 다녀오기로 했어요. 

다음에 가서 다른분들은 어떻게 느끼시나 리뷰 남길게요!

내려오다 찍은 모습인데 전화기가 정말 옛날 70년대 소품같았어요. 아니 소품이 아니라 그때부터 내려오던 물건 같았다는..

이렇게 오래된 곳을 가보면 시간이 정말 많이 흘렀는데요 이 곳을 이렇게 잘 정비하고 유지하는 주인분들이 대단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또 그 오랜시간 이어온 음식을 먹으면 개인적으로 취향에 맞지 않는 음식이었어도, 의미있는 식사가 되는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는 한끼를 한 꾠통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