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꾠통이가 좋아하는 모든 것
Food/맛집

[속초 유명 맛집/ 물곰탕, 가자미구이, 가자미조림// 사돈집] 주차 꿀팀

by 꾠통 2022. 4.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속초에서 떠오르고 있는 유명 맛집 사돈집을 소개해드려요.

물곰탕 메뉴로 유명해졌고, 등대 해변 바로 앞에 있어요.

전화번호 : 033-633-0915
주소 :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1길 8
영업시간 :  월, 화, 수, 금, 토, 일 08:00 - 15:00
               매주 목 정기휴일

등대해변에서 등대쪽으로 조금 오다보면 이렇게 사돈집이 보여요. 주메뉴인 물곰탕과 가자미 조림이 간판에 딱! 같이 쓰여 있어요. 대기가 있는데 수기로 작성하는 거라 입구에 작성 먼저하셔야 하구요!

주차장은 10대 정도 들어가는 공간이라 많은 분들이 자리가 있는지 알고 들어갔다가 다시 나가셨어요. 

주차장 턱이 높아서 이동이 힘들어서 안쪽에 자리가 없으면 미리 알 수 있음 좋을텐데..ㅠㅠ

그래서 저희는 차를 다시 빼서 바닷가옆에 도로에 주차를 하고 걸어왔어요.

한 2분정도 걸어오면 되는 거리라 좋아요.

주차한 곳은 등대해변 포차거리 바닷가예요.

거기에 차를 몇분 대고 오시더라구요.

가게에서는 이렇게 바다쪽을 보면 우리차가 주차된 걸 볼 수 있었어요. 

양쪽으로 차 대놓은게 보이시나요?

영업시간은 저녁장사는 하지 않았고 아침일찍부터 3시까지 하고있었어요.

해장용으로 좋은 메뉴니까 아침일찍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재료가 소진되면 조기마감한다고하네요.

저희도 사실 못먹고온 메뉴가 있어요..

여기 안내하고 있듯이 먼저 이름을 써놓으면 주인분이 나와서 메뉴를 뭐로 할지 물어보세요.

1인 1메뉴 주문 원칙이라고해요.

그런데 저희는 원래는 물곰탕 1인분이랑 가자미구이를 먹으려고 했는데, 일요일인 핫한날에 가자미가 들어오지 않았다고해서 구이를 못시키게됐어요. 그렇다고 물곰탕을 2인분시키기에는 남편은 물곰탕의 탱글한 식감을 안좋아하기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자미 조림을 시켰어요.

ㅠㅠㅠ전화로 알아보고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마 다들 물곰탕을 드시겠지만요.

그리고 포장은 가자미 조림과 물곰탕2인 이상이 가능하다고해요.

메뉴판이에요. 물곰탕, 가자미조림, 가자미회무침, 소주, 맥주 그리고 뒤집어 붙여진 가자미구이가 있네요..

이게 정식 메뉴판 같아요. 아쉬운 가자미구이.

저희가 시킨 가자미조림 소짜예요. 가자미가 5덩이 나오는데요. 아주머니께서 작은거 5개만나와서 부족할거라고하셨는데, 부족하지 않았어요! 입짧은 2명이라서 그런지 몰라도요..하하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부르스타가 있어요.

보통은 사람들이 탕이랑 조림을 시키시는지 부르스타가 2개씩 자리에 있었어요. 그리고 이모님께서 조림은 국물이 많이 튀니 꼭 앞치마를 하라고 말씀해주시는데, 조리 하다보면 알 수 있어요. 왜 앞치마가 필요한지요. 정말 많이 튑니다.

그리고 나온 밑반찬이에요. 여긴 밑반찬도 고루 다 맛있는 걸로 유명한데요.

저는 고림, 감자, 미역무무침, 멸치, 김치 순으로 맛있었어요. 고등어 조림은 입구에서 계속 끓이시고 계셨는데요.

처음 먹고 밑반찬으로 조림이 이렇게 맛있게 나오면 이것만 먹어도 되겠는데 생각이 들정도로 맛있었어요.

고기도 실하고요.

그리고 감자조림도 간이 딱 알맞아서 맛있었어요. 저희 남편 원픽!

그리고 저 초무침도 맛있었어요. 정말 소문대로 밑반찬이 다 맛있더라구요.

가자미조림이 나오면 먼저 꼬리부터 먹으라고 알려주시는데 가자미가 뼈로 연결돼서 꼬리만 먼저 잘라먹을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나오고 한 5분은 끓이고 먹었어요.

국물이 정말 달달, 담백, 감칠맛 잔뜩들은 맛이라 맛있더라구요. 진짜 조림중에서도 맛있는맛. 속초오면 한 번 먹어볼만 하더라구요.

무는 많이 익힌 뒤에 부드럽게 해서 먹어야해서 제일 나중에 먹었어요. 

 

가지미예요. 원래 얇은게 특성이지만 고기가 그렇게 많이 없지않아요!

알도 많았어요. 가자미알은 처음먹어보는데 알이 작아서 부드럽더라구요.

너무퍽퍽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가장 궁금해하셨을 물곰탕을 못전해드려서 아쉬워서 옆 테이블 얘기를 들었는데요. 저희남편처럼 물컹한 식감을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도 계셨어요. 저는 아귀정도 될 것 같아서 아귀탕도 맛있게 먹기때문에 궁금했는데, 다음에는 꼭 도전해보고싶어요. 그리고 물곰탕은 지리로도 가능하다고해요! 빨간색 베이스는 가자미조림이 맛있는 걸 보니 맛있는 거 인정! 하지만 혹시라도 아이와 같이 가신다면 지리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속초에서 꾠통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