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꾠통이가 좋아하는 모든 것
Food/맛집

[성심당 본점의 모든 것(주차 꿀팁)/대전 // 성심당 케익부띠끄, 성심당, 성심당 옛맛솜씨, 테라스키친]

by 꾠통 2022.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에서 성심당을 제대로 투어하고 왔어요.
저는 대전역에 있는 성심당에 들를 때는 성심당 본점이 이렇게 클 지 몰랐는데요. 성심당은 총 3개의 건물로 되어있어서 성심당을 제대로 봣다고 하려면 다 다녀와야 할 것 같아서 도전했어요!
이 밖에 주차, 택배 빵 먹는 카페도 같이 소개해드릴게요!
<성심당 케익부띠끄>

전화번호 : 1588-8069
주소 : 대전 중구 대종로 480
영업시간 : 일~금 08:00 - 21:30 / 토 08:00 - 22:00

큰 길가에서 제일 먼저 보이는 곳이 성심당 케익부띠끄예요.
영업시간은 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고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케익부띠크는 1층에 앉아서 케이크를 먹고갈 수 있는 공간도 따로 있어요!

길 건너에서 본 성심당은 4층 건물로 되어있어요. 1층은 매장이구요 2층은 레스토랑이었어요.
성심당에서 사업을 확장에서 음식 사업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들어가면 케익부띠끄 답게 작은 조각 케이크 컵 케이들이 있었어요. 모양도 귀엽고 딱 봐도 열심히 만든 고급 디저트같은 느낌..!

그리고 선물하기 좋은 마들렌과 파운드케이크가 진열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카스테라랑 전병, 롤케이크들이 정말 다양하게 있었어요. 막상 이런 선물하기 좋은 베이커리를 찾기에 어려운데, 선물할 때 추천드려요!

그리고 과일이 들어간 냉자진열된 롤케이크들도 있었어요.

그리고 작은 구운과자들도 있었구요.

케이크들도 다양하게 진열되어 있었는데, 의외로 케이크도 많이 구매해서 가시더라구요!
케이크는 다른 베이커리와 비슷한 가격대라서 이왕 살거면! 성심당에서 사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보통 역사가 오래되면 디자인도 좀 올드해야되는데 그러지 않아서 좋았어요!

잼, 쿠키, 캔디들 그리고 케이크를 먹는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샴페인과 와인도 같이 팔고 있었어요.
웬만한 파티 베이커리류는 여기서 다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타르트, 슈, 브라우니, 크런치가 다양한 맛으로 있었어요. 진짜 저 같은 결정장애는 하나 고르기도 어려울 것 같다는..

머랭쿠키, 캔디, 초코쿠키까지 없는 게 없죠.

그리고 한 번 사보고 싶을 만큼 다양한 맛이 있었던 마카롱 마카롱도 하나에 2000원이라 가격도 착했어요.
그리고 초콜렛도 있어서 발렌타인데이 때 선물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2층은 식당인데 2층 가는 길에 이렇게 오키도키슈라고해서 안에 슈를 넣어서 긴 빵을 팔고 있었어요.
자세히 보면 직접 이 자리에서 넣어주신답니다.
<성심당 본점>

전화번호 : 1588-8069
주소 :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51
영업시간 : 일~목 08:00 - 22:00 / 금,토 08:00 - 23:00

아무래도 본점이 영업시간이 더 길었어요. 금, 토에는 11시까지 영업한다고 하네요.

짠 이게 본점이에요! 저 인형이 앉아 있어야 본점인 거 기억해주세요!

들어가면 봄 딸기 관련 신제품들이 있었어요. 보면서 신기했는데 크로와상 겹겹이 빨갛게 물든 게 정말 예쁘더라구요.

저도 화이트 딸기를 하나 구매했어요.

제일 유명한 튀김소보로, 지금의 성심당을 있게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거예요!
튀소는 많이 팔리는 만큼 계속해서 리필되더라구요!

튀소도 초코튀소, 튀소구마, 튀김소보로가 있었어요. 그리고 같이 유명한 부추빵도요!
저는 튀김소보로는 무조건 샀고 주변에 사람들이 튀소구마를 많이 사시길래 저도 따라 사봤어요.

그리고 빵들.. 진짜 이런 아이디어를 어떻게 내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빵들이 있었어요.

크로와상도 안에 치즈랑 햄을 넣은게 있엇는데 정말 맛있어보이죠..
저는 그 위에 화쏘 브래드를 샀어요. 감자랑 콘옥수수 치즈, 햄이 올라가서 맛 없을 수 없는..

그리고 크로와상도 초코가 발라진게 있었고, 오래된 빵집엔 무조건 있는 샐러드빵도 있었어요.
근데 저는 야채가 많은 것도 좋은데 소스도 많아야하는데 소스는 적어보여서 집진 않았어요.

그리고 또 진짜 사고 싶었던 샌드위치류들 이건 직접 안에서 만들고 계셨는데 재료를 아낌없이 올리더라구요.
저 브리치즈들어간 샌드위치 정말 사고싶었는데 너무 커서 사진 못했어요..
정말 사고싶다..

그리고 고로케도 정말 다양하게 많았고 주먹밥도 팔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한 쪽 구석에는 우유와 음료들도 있었어요.

앙버터도 있구요.

진짜 빵 종류 많죠..

그리고 입구쪽엔 하드빵들이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단단한 빵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냥 지나쳤어요. 그리고 명란바게트도 핫하던데 제가 간 시간에는 다 나가서 실물영접도 못하고왔네요 ㅠㅠ

2022 성심당 명예의 전당이라고해요. 오징어 먹물방망이, 야채고로께, 소금빵, 공주알밤식빵, 작은메아리, 이탈리아 샘드위치,.등등 저기서 하나 사왔어야했나..ㅎㅎㅎ 제 생각엔 좀 비주류로 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고른 빵들을 계산하고나면 커피와 함께 2층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테라스키친>

전화번호 : 042-220-4128
주소 :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5
영업시간 : 매일10:00 - 21:30

계산대 옆쪽을 보면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이 있어요.

올라가보면 돈까스, 파스타를 파는 테라스 키친이있어요.

커피와 팥빙수를 받아오는 곳과 요리류를 받는 곳 그리고 셀프바가 있었어요.

매장은 많이 넓었어요.

테라스키친 이용방법입니다.

커피메뉴는 이렇게 있구요!

음식류 메뉴들도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식사도 많이 하고 계시더라구요. 맛집인가봐요!

저희도 아아에다가 산 빵을 먹었어요. 저는 우유고로케랑 튀소구마, 튀김소보로, 화이트 딸기, 순크림빵을 샀는데요.
다성공했어요. 개인적으로 튀소구마를 사람들이 많이 사는 이유를 알 것 같았고, 딸기가 올라간 빵도 달콤한게 크림이랑 잘어우러져서 맛있더라구요. 의도한건아닌데 저희가 이번에 우유크림이나 크림빵을 많이 샀는데 크림이 부드럽고 정말 맛있어서 크림이 거의 맛에 70% 정도 기여한 것 같아요. 성심당이 크림을 잘하니! 크림빵 추천드려요.
하나 아쉬웠던건 소시지가 들어간 빵들은 소시지가 말라있거나 맛있는 소시지가 아니라서 맛이 좀 떨어지는 것 같아서 다음 방문 때는 소시지가 들어간 건 사지 않을 것 같아요!
<성심당 옛맛솜씨>

그리고 성심당 본점에서 맞은 편에 위치한 성심당 옛맛솜씨예요.
여기는 떡같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보다시피 답례품들을 주로하고 있어서 손님이 다른 매장에 비해 정말 적었어요.

그래서 밖에서만 봤는데 이렇게 죽도 팔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주차 안내해드려요!
<주차>

22년 3/25일 기준으로 성심당에는 주차할 수 있는 곳이 3곳 있어요.
전용주차장은 성심당이랑 가깝긴한데 줄서서들어가고 안에 공간도 정말 협소하더라구요.
저희는 우리들 주차장은 지하라서 꼬불한 길을 들어가기 어려우신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구요!
현대주차장이 야외에 있어서 좋더라구요.
근데 아무래도 주차자리는 우리들 주차장이 가장 넓었고, 현대주차장도 자리가 많이 널널했어요.
가다가 저희는 우리들 주차장이 먼저 보여서 들어갔는데 현대주차장이 야외고 자리도 많아서 다음에 갈 땐 현대주차장에 주차하고 갈거예요! 이 두 곳은 자리가 넓으니 줄서지 마시구! 여기로 가세요!
주소는 티맵에 3가지 모두 등록되어 있어요!

'주차권은 1만원 이상 구매하면 1시간 무료권을 줘요. 각 다른매장에서 발급받은 2장을 가져오면 2시간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택배>
그리고 성심당에서는 택배도 하고 있다고 해요.

KTX 로 배송된다고 하고

메뉴는 이렇게 배송이 가능하다고 해요!
주문방법은 1588-8069로 전화주문하거나 성심당 홈페이지에서 주문가능하다고해요!

아유 정말 많다 쓸 내용..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성심당 제대로 투어하고 온 것 같네요!
빵이 명성만큼이나 맛있어요! 추천!
이상 꾠통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